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여성근로자 지원을 위한 "기업환경개선 지원 사업" 운영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팀 등록일 2022-01-10
첨부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_여성근로자_지원을_위한_「기업환경개선_지원_사업」_운영.hwp
KakaoTalk_20210622_132912350_06.jpg
20210923_154639.jpg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21년도 4개 기업에기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2012년부터 시행한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의 지원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몇 52개의 기업이 참여하였고 본 사업을 진행한 이후에도 구인, 인턴십, 직장문화개선워크숍, 노무상담, 기업노무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도 본 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하고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을 체결한 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 중 선발 조건을 충족하는 기업체로 영어조합법인 바다랑해초랑(고흥), 바다명가(완도), ()호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목포), 테라세라믹(무안)에 총공사비용의 70%, 최대 500만원을 각각 지원했다.

 

영어조합법인 바다랑해초랑은 여성휴게실 냉·난방공사 및 화장실, 바다명가는 여성휴게실 냉·난방공사, ()호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과 테라세라믹은 노후된 여성화장실을 쾌적하고 청결한 여성친화적 공간으로 개선했다.

 

본 사업을 통해 근무환경 개선이 된 근로자 A노후화된 화장실로 심한 악취와 문이 잠기지 않아 화장실 가는 것이 불편하고 불안했었는데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개선으로 화장실을 안심하고 다닐 수 있어 너무 좋고 오랫동안 근무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기업환경개선사업은 지역 내 열악한 여성 근로시설 개선을 통해 여성고용유지 및 여성친화기업환경 조성 기여도가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도 기업과 여성 근로자를 위한 사후관리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하고 말했다.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여성근로자 지원을 위한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여성근로자 지원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