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20.7.28] 전남형 일ㆍ생활균형 브랜드 & 사업 선정 - 브랜드 및 사업 15건 선정
작성자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0-07-28
첨부 「전남형_브랜드사업_공모」선정_발표_보도자료.hwp

전남형 일생활균형 브랜드 & 사업 선정


-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평등한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홍보할 브랜드 및 사업 15건 선정 -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지난 6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전남형 ·생활균형 브랜드 및 사업공모전에서 선정된 15편을 724() 발표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과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전남지역추진단이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남의 일생활균형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심볼, 웹툰, 슬로건, UCC )분야 118건과 가족, 직장 및 도민 대상사업분야 9건 등 총 127건이 접수되었다.

 

브랜드분야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내가 꿈꾸던 바로 이 곳!(UCC) 자작곡과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통해 장시간 근로를 지양하고 휴식이 있는 , 생활균형을 지향하는 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표현하였다. 그 외 최우수상 1(슬로건), 우수상 2(마스코트, 슬로건), 장려상 5(슬로건)이 선정됐다.

 

사업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가족친화를 위한 해피해피 가족캠프 전라남도 가족친화인증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가족 간 정서 교류와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이 외에도 직장 및 도민 대상 프로그램 등이 우수상(2)과 장려상(3)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행정, 학계, 유관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 7명이 참여해 공모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성인지성 및 콘텐츠의 활용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수상자에게는 부문별로 대상 7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시상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작품들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전라남도 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홍보 및 일·생활균형 사회환경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전남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브랜드와 사업들은 워라밸이 있는 일상생활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다양한 일생활균형지원사업을 통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가정을 돌보고, 평등한 직장생활을 하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성평등한 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