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여성가족재단, 여성주의 전문강좌 "전남페미니즘대학2기" 7월 7월 개강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0-07-03
첨부 9.보도자료_전남페미니즘대학개강.hwp

 전남여성가족재단, 여성주의 전문강좌 "전남페미니즘대학2기" 7월 7일 개강


❏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여성·가족 분야 활동가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 내 여성주의 인식 강화를 위한 「전남페미니즘대학」2기를 7월 7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운영한다.

❏ 본 과정은 2019년 전남 지역 최초의 여성학 전문과정으로 개설되어 동·서부권 활동가 123명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 2020년 2기 과정에서는 전년도 교육평가 내용을 반영하여 단계별로 여성주의 전문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강사진은 각 분야별 여성학 전문가 및 현장전문가로 구성하였다. 이론학습 후에는 여성주의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현장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실천과정이 포함되었다.

❏ 이번 과정에서는 차이, 평등, 다양성을 다루는 인식론 학습 후 성별화된 사회와 젠더체계를 분야별로 논의한다. ▲가족: ‘사회적 삶’과 ‘가족’에 대한 질문, ▲노동: 노동에 대한 여성주의적 이해, ▲이주여성: 국경을 넘는 여성들, ▲여성정책: 국가와 여성주의 등으로 살펴본다. 여성주의 실천 분야에서는 이론학습 기반으로 우리 지역 여성정책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과정, 지역 현장에서 여성주의 실천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한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전남페미니즘대학은 함께 모여 끊임없이 논의하고 토론하는 집단 지성의 장으로서 전남의 성평등 의식을 한층 더 성숙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해 할 도민분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교육인원(50명 미만)의 6배(300명) 수용 가능한 강의장을 준비하고, 철저한 발열체크와 방역을 통해 안전하고 유익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