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여성과 가족의 힘

전남여성가족재단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언론 · 홍보

전남여성플라자는 여성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전남여성플라자 언론홍보 게시판입니다.
언론에 실린 전남여성플라자 소식을 빠르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전남여성플라자는 여성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운영
작성자 양성평등센터 등록일 2019-11-21
첨부 IMG_7804.JPG
IMG_7772.JPG
IMG_7759.JPG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는 “2019년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1121() 오후 5시에 개최하였다. 본 공모전은 올해 여성가족부 지정 시범사업으로 운영 중인 전남양성평등센터에서 성평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시, 산문, 그림, 포스터, 사진 등의 작품 공모를 통해 청소년 대상 일상 속 성평등 실천의식을 확산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공모 작품 접수는 지난 81일부터 930일까지 2개월간 총 193(초등부문 113, 중등부문 46, 고등부문 34) 이루어졌으며, 내부 심사 및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초등/중등/고등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총 12작품을 선정했다.

 

초등부문 이예빈 학생은 너만의 색을 보여줘!”라는 포스터를 통해 사람들 모두 자기만의 타고난 개성과 재능을 각자의 색으로 표현하였고, 중등부문 고민재 학생은 한 목소리로 외치자 양성평등’” 산문을 통해 시대에 맞지 않는 성차별은 사라져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고등부문 최수지 학생은 숲속 마을은 어떤 색일까?” 동화작품을 통해 개인의 다양함을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성평등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본 공모전을 위해 청소년들이 가족과 학교에서 성평등을 생각하고, 작품으로 승화하는 과정에서 성평등 문화인식 확산이라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 “본 공모전과 수상작 전시회를 통해 전남도민이 일상에 녹아드는 성평등 실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선정된 수상작은 시상식과 함께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첫 전시를 시작으로 목포문화예술회관 등을 통해 도민에게 찾아가는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후에도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자 하는 학교·기관·단체에서는 전남여성가족재단(061-260-7326)으로 연락 후 신청하면 전시가 가능하다.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사진입니다. 1번 이미지 (IMG_7804.JPG)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사진입니다. 2번 이미지 (IMG_7772.JPG)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사진입니다. 3번 이미지 (IMG_7759.JPG)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담당부서교육·사업팀
  • 담당전화번호061-260-7341
  • FAX
  • 컨텐츠갱신